본문 바로가기

프랑스 여행

루베 여행하기 (Roubaix)

루베는 릴 위에 같이 있는 소도시입니다. 학교 프로그램 중에 La piscine에 가는 일정이 있어서 그 일정 전에 미리 관광을 하고 La piscine에 합류하게 되었는데 아름다운 도시여서 릴과는 별개로 문서를 쓰고 있습니다.

 

LaM

먼저 살펴볼 곳은 LaM입니다. LaM은 Lille Metropole Musee d'art moderne의 줄임말로 간단히 말하자면 릴 현대 미술관입니다. Lille Metropole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릴 근교 루베에 위치한 이 현대미술관은 굉장히 멋있습니다. 입구부터 피카소의 조각상으로 시작해서 테마별로 현대미술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간 날에는 보수 공사로 인해 반 정도가 닫혀있었지만 정말 많은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 Parc du Héron이라는 헤론 공원이 미술관 바로 앞에 있는데 정말 쾌적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https://www.musee-lam.fr/en
 

| LaM

 

www.musee-lam.fr

 

 

Villa Carvois

 

루베의 또 다른 명소는 Villa Carvois입니다. 빌라 카르보아는 1930년에 Robert Mallet-Stevens이라는 건축가가 건축한 한 가정의 저택입니다. 교환교에 어떤 분이 그 곳을 추천해서 무슨 집을 관광하라고 추천하지? 싶었지만 가보고 엄청난 감동을 느꼈습니다. 1930년에 2차 대전이 일어나기도 전에 만든 것이라고 믿을 수 없는 압도적인 현대미술로 이뤄진 Villa Carvois를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기대를 하나도 안 하고 갔다가 엄청난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25세 이하는 무료 관광이 가능하니 추천드립니다.

Villa Carvois 주변에는 건축가 Robert Mallet-Stevens의 이름을 따서 만든 Parc Mallet Stevens도 있습니다. 이 공원은 딱히 특별하게 볼 것은 없지만 넓고 아무도 없고 햇살이 맑아서 천국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공원으로 같이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유명한 경영대학원 EDHEC이 이 곳 주변에 있어서 가보려다가 재학생만 들어갈 수 있게 입구부터

막아놓아서 아쉽게 들어가지는 못했습니다...

 

https://www.villa-cavrois.fr/en/
 

Villa Cavrois

Tourism professionals access By bulk tickets, organise visits, etc. Read more

www.villa-cavrois.fr

 

La Piscine

루베의 또 다른 명소는 La piscine이라는 미술관이 있습니다. La piscine은 원래 수영장이었던 곳을 개조해서 박물관으로 바꿔놓은 곳입니다. 파리의 오르세는 기차역을 미술관으로 바꿔놓은 곳이고, 파리의 루브르는 원래 성벽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수영장을 박물관으로 바꿔 놓은 곳은 정말 특이했습니다. 

 

 

미술관에 생각보다 작품 수도 정말 많았고 역동적이며 특이한 작품이 많았습니다. 수영장을 미술관으로 바꾼 아이디어는 정말 기발한 것 같았습니다. 이후에 증축을 통해 기존 수영장보다는 훨씬 큰 미술관이 되었고, 많은 관광객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저는 La piscine에서 특히 Henri Bouchard의 작업실을 그대로 옮겨놓은 세트가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곳에서 벨기에 국경까지 정말 가까웠습니다. 정말 옆 국가가 이렇게 가까이 있다는 점이 매우 신기했습니다.

https://www.roubaix-lapiscine.com/en/home/
 

Site officiel du musée La Piscine de Roubaix

description facebook

www.roubaix-lapiscine.com

 

Conclusion

루베도 매우 인상적인 도시였습니다. 비록 소도시이나 릴 만큼이나 활력이 있는 도시였고 모든 사람들이 친절했습니다. 베이커리에 갔을 때도 매우 친절한 주인분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시는 게 보였고, 모두 좋았습니다.

릴에서 지하철로 금방 갈 수 있으므로 많이 가보시기 바랍니다.

'프랑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랑스 릴 여행 후기 (Lille)  (0) 2023.02.20